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곡성교육지원청-학교 간 곡성교육 아고라 실천과제 실행전략 논의

곡성교육지원청-학교 간 곡성교육 아고라 실천과제 실행전략 논의

2026 곡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중심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 모색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치숙)은 1월 15일(목),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곡성교육 아고라 실천과제 실행전략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1부에서는 2026년 곡성교육 주요업무계획 발표를 중심으로, 곡성교육의 새로운 비전인 ‘교육으로 하나되는 곡성, 세계를 품는 곡성-I(아이)’ 실천을 다짐했다.

 

곡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안내와 함께,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선도할 곡성 인재 양성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특히 ▲2030교실 확대 ▲초·중·고 연계 글로컬독서인문학교 운영 ▲초·중 연계 IB학교 운영 ▲공동교육과정 운영 강화 ▲통명한자교육 등으로 개별 맞춤형 성장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통찰력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 실천을 당부했다.

 

2부에서는 곡성교육 아고라 실천과제 실행 전략을 위한 교육지원청-학교 간 협의를 진행했다. ▲AI 문화콘텐츠 교육생태계 조성 ▲지역에 정주하는 곡성 미래인재 육성 ▲K-푸드 교육·산업 연계 융합 허브 구축 ▲지역이 곧 캠퍼스가 되는 글로컬교육 등 곡성교육만의 역점과제를 중심으로,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교육으로 지역을 살리는 방안을 논의했다.

 

심치숙 교육장은 ”고도화된 지식정보화 사회와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 인재 양성과 공교육 혁신이 중요하다.“며 ”곡성의 풍부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1인 성장교육과정과 글로컬 역량 중심의 학교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