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시장·시의회의장·시교육감, 고교 무상급식 일괄타결 모색하나

광주시장·시의회의장·시교육감, 고교 무상급식 일괄타결 모색하나

 

광주지역 고교 무상급식 확대 문제가 난항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조만간 광주시장과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시교육감이 이 문제를 놓고 머리를 맞댈 것으로 알려져 일괄타결 여부가 주목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14일 “윤장현 시장과 이은방 시의장, 장휘국 시교육감이 조만간 만나 고교 무상급식 확대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시가 내년도 예산을 반영하지 않아 난관에 봉착한 고교 1∼2년 무상급식 확대와 관련해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장현 시장은 이날 간부회의에서도 같은 연장선에서 언급했다. 

 

윤 시장은 “최근 학교 무상급식 확대 문제가 대두돼 시교육청과 함께 재정대책을 모색해 오고 있다”며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의 급식은 매우 중요한 의제다”고 강조했다. 

 

다만 통학버스 안전 확보나 각급 학교 냉난방 확대, 미세먼지 개선, 양질의 청년일자리 등도 시급한 문제라고 전제했다. 

 

윤 시장은 “광주시는 학교 무상급식 확대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자치구, 교육청,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 각계 각층의 폭넓은 의견을 들어 최적의 방안을 도출한 후 지원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상급식 확대가 다른 시급한 사안에 비해 우선순위가 밀리는 것처럼 비쳐지지만 확대지원 방침만은 분명히 한 것이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현재 초·중학교와 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시행 중이며 내년 고교 1∼2학년 확대를 위해 식품비의 70%(200억원 상당)를 광주시에 요청했다. 하지만 광주시는 재정난 등을 이유로 내년도 예산에 추가 편성하지 않고 올해 수준으로 동결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