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구례교육지원청, XR로 만나는 세계문화 체험교육 성료

구례교육지원청, XR로 만나는 세계문화 체험교육 성료

구례글로컬교육센터, XR 기반 융합교육으로 세계시민 역량 함양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지난 7월 15일 화요일, ‘2025 세계문화이해 XR 체험 교육’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XR(확장현실)과 AI(인공지능)를 접목한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구례북초등학교 5학년 학생 40여 명과 관내 유·초·중·고 교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융합하는 기술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XR 기기를 활용해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고 몰입감 있는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XR과 함께하는 세계문화 탐험’을 주제로 진행됐다. ▲XR·VR·AR 개념 이해 ▲Quest 2 기기 실습 ▲혼합현실 속 드론 조종 ▲XR 기반 세계 유적지 탐험 등 이론과 체험이 결합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몰입형 환경에서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교원을 대상으로 한 ‘XR 역량 강화 연수’에서, 참가 교사들은 XR 기초 이론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익히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XR 콘텐츠 활용법을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수업 적용 가능성을 탐색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이번 XR 체험교육은 디지털 리터러시와 세계시민 역량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미래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컬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