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암교육지원청, 영유아 문화예술공연으로 감동을 선물하다.

영암교육지원청, 영유아 문화예술공연으로 감동을 선물하다.

영암 지역기반형 유보혁신지원사업, 뮤지컬 ‘알라딘’ 공연 성료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7월 2일 (수), 오전 10시부터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 7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뮤지컬‘알라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영암교육지원청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기반형 유·보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영유아들이 질 높은 문화예술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음악, 춤, 이야기가 어우러진 뮤지컬이라는 매체를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사회·정서적 교감과 예술적 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알라딘과 램프요정 지니’라는 익숙한 동화 이야기 속 화려한 무대와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공연장을 찾은 유아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 냈다. 유아들은 뮤지컬 노래에 맞춰 박수를 치고 주인공들의 대화 속 질문에 함께 답하며 공연 내내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연 관람을 함께 한 유치원 교사는 “유아들이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공연이라 더욱 실감나고 재미있게 보았다”며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수 교육장은 “오늘 공연이 영암 영유아들의 예술 감수성이 한층 풍부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지역기반형 유보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