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강진교육지원청, 지역의 아이를 ‘강진의 미래로’ 키우는 학부모 특강 개최

강진교육지원청, 지역의 아이를 ‘강진의 미래로’ 키우는 학부모 특강 개최

전문가 특강과 지역 고교 생생 정보로 자녀 진로 해답 제시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윤영섭 교육장)은 7월 7일 오후 7시, 관내 중학생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변화된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진학지도 역량을 키워 자녀의 미래 설계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타 지역 고교로 진학하는 지역 학생들의 유출 문제를 완화해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신뢰와 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의 핵심으로 진행된 정동완 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의 특강은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정 강사는 변화된 대입 환경과 고교 교육과정의 흐름을 짚고, 진로 설계를 위한 핵심 전략과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명쾌하게 전달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어 2부에서는 강진 지역 관내 고등학교 4개교가 각 학교의 특성 및 중점 교육활동과 강점을 현장감 있게 안내했다. 이를 통해 관내 고교 진학을 망설였던 학부모와 학생들이 지역 고교의 진정한 모습을 확인하고 긍정적 인식을 갖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윤영섭 교육장은 “지금 우리 교육은 단순한 진학 정보를 넘어, 아이 한 명 한 명의 삶과 연결된 진로 설계의 길잡이가 필요하다”며 “이번 특강은 학부모가 변화된 교육과정과 대입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를 함께 고민하는 출발점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강진의 아이들이 더 이상 외부에서 길을 찾는 것이 아니라, 지역 안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강진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학생과 학부모가 지역 고등학교를 더 깊이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생 대상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와 ‘반짝 캠퍼스 투어’를 운영하고, 학부모를 위한 진학역량 강화 특강과 소통 중심 차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학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