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고흥교육지원청, 현장 맞춤형 계약 교육으로 일반직 역량 강화

고흥교육지원청, 현장 맞춤형 계약 교육으로 일반직 역량 강화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일반직공무원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계약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강사를 초청하여 첫째 날은 물품·용역, 둘째 날은 공사 계약 중심으로 계약 관련 전문지식 습득과 처리요령 숙지로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에는 고흥교육지원청 및 관내 각급 학교에서 계약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7급 이하 일반직공무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물품·용역·공사 계약 실무 전반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실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이 실시하는 연수의 제한적 인원 수용과 거리 및 시간의 한계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는데 지역교육청에서 교육을 진행하여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적었으며,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춘 사례 중심라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박진오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계약 업무는 예산 집행의 첫 관문인 만큼, 계약 담당 실무자의 정확한 이해와 책임있는 업무 수행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청 중심의 반복적인 현장 맞춤 교육을 통해 계약 업무의 신뢰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