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 학교종합지원센터는 2025. 7. 29.(화), 7. 30.(수) 양일간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15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교육공무직원 치유와 성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숲치유 체험과 수(水)치유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공무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다양한 근무지의 동일 직종 교육공무직원들의 상호 정보공유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되었으며,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조리실무사는 “평소 근무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쌓여 있었던 것 같은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의 일선 현장에서 주어진 업무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교육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시는 교육공무직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이번 연수가 업무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치유와 쉼을 주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주제와 내용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