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곡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 본격 가동

곡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 본격 가동

강사 채용부터 행정업무경감까지 현장 밀착 지원

“방과후강사·계약제교원 채용 및 CCTV 관리부터 교과서 배부까지 새학기 대비 학교 지원 체계화”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치숙)은 2026년 겨울방학 동안 학교지원팀을 중심으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와 계약제교원 채용 및 학교 행정업무경감 과제를 추진해 새학기 학교 현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업무 추진은 학기 초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새학기 여건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선, 채용업무 분야에서는 1차 채용을 통해 필요한 인력을 우선 확보하고, 미채용 인원과 과목을 대상으로 2차 채용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현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는 11개교 83과목, 71명을 채용했고, 계약제교원은 10개교 9명을 채용하였으며 2월중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

 

또한, 학교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학교 안전과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업무경감과제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교 내 CCTV 운영 점검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안전관리가 안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월부터는 과학실험실 환경 정비와 폐기물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새학기 준비를 위한 교과서 배부를 지원하여 교원이 수업 준비와 학생 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이와 같이 1~2월 학교지원 업무 추진을 통해 학교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정착시키며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심치숙 교육장은 “학교지원은 학교 현장의 작은 불편을 해소하는 데서 출발한다”며 “현장에서 체감하는 지원을 강화해 안정적인 새학기 운영과 교육력 제고로 이어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