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곡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위한 지역과의 동행길 모색

곡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위한 지역과의 동행길 모색

청소년 관련 기관 방문으로 학생 지원 협력 방안 논의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치숙)은 9월 17일 옥과면에 위치한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옥과청소년문화의집,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곡성 학생들의 행복과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연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세 기관의 운영 현황과 프로그램을 청취하고 지역사회와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학생 성장 지원 체계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인 작은학교 방과후 아카데미 우수 사례를 나누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스쿨 모델의 가능성을 제안하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향도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의 대표들과 곡성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지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과후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협의하면서 학생 이동 지원 서비스에 대한 현실적 문제와 보완점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후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내 협동조합 형태로 운영되는 ‘카페 다얼’을 찾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 훈련을 통해 자립 역량을 키워가는 모습을 격려하고,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함께 공감했다.

 

심치숙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사회, 그리고 교육지원청이 손을 잡을 때 학생 한 명 한 명의 삶이 더 넓고 풍요로워진다.”며 “앞으로 곡성의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 지원 체계를 촘촘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