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광양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광양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

 

광양교육지원청은 2월 21일 광양골약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유·초 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광양마을학교 교육프로그램 설명회를 실시하여 현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새학년집중기간을 맞이하여 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1부에서는 광양마을학교 소개를 실시하고, 2부에서는 학교교육계획 작성 유의점과 관점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양마을학교는 2023년에는 11개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 날 설명회는 마을학교 대표들이 각자의 주요프로그램을 홍보하며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사들은 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특색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채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 운영예산은 광양시로부터 지원을 받아서 3월에 유·초등학교에 교부될 예정이다.

 

이계준 교육장은 인사말에서“2월은 한 해를 준비하고 계획하는데 중요한 시기이다. 선생님들의 고민과 노고가 학생들에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포용성과 자기주도성을 갖춘 학생을 길러내는데 우리 광양교육지원청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