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교육청, 7924개 일반교실 무선망 구축 완료…132억 들여

광주교육청, 7924개 일반교실 무선망 구축 완료…132억 들여

광주시교육청이 학교 무선망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초·중·고·특수학교 전체 일반교실에 최신 와이파이6 규격의 기가급 학교 무선망(Wi-Fi) 구축을 완료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무선망 구축 사업은 AI·SW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원격수업 지원 등을 위해 교실 내 무선망(Wi-Fi)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7924개의 일반교실에 국고 52억여 원을 포함한 총 132억여 원을 들여 무선망을 구축했다.

 

시교육청은 일반교실 이외에 특별교실·교과교실 등 학교의 추가적인 수요가 많아 올해 하반기에는 전체학교 특별교실 1284실에 무선망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내년까지 필요한 모든 학습 공간에 무선망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일선 학교 한 교사는 “학생 스스로 태블릿을 이용해 자료 검색을 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어 수업집중도가 향상됐다”며 “기존 공유기로 수업할 때 비해 끊김 없이 인터넷 활용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현경식 과장은 “지역 내 전체 학교의 모든 교수학습공간에서 언제나 무선망(WiFi)을 이용해 효율적 교수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