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전국기능경진대회 성과보고회 개최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전국기능경진대회 성과보고회 개최

우수 학생 68명 표창…올해 전국대회 성과 공유 등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지난 10일 북구 까사디루체에서 ‘전국 직업계고 경진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교육청 관계자, 광주지역 직업계고 교사·학생 등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영농학생축제(FFK)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또 올해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광주학생 68명에 대해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은 지난 9월 광주에서 열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 5개, 은 8개, 동 6개 등 역대 최고 수준의 성적을 거뒀다. 상업계열 학교 학생들 역시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1명을 포함해 금상 7명, 은상 7명, 동상 10명 등의 성과를 이뤘다. 농업계열 학교 학생들은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동메달 5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농·공·상업계열 간 연계를 강화해 통합 직업교육 생태계를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특성화고 기능교육의 우수성을 시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또 내년 광주에서 열리는 ‘제16회 전국 상업경진대회’를 앞두고 학교현장과 협력해 실습 환경 정비, 종목별 훈련 지원, 운영 인력 역량 강화 등을 준비한다.

 

백기상 교육국장은 “기능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성장의 과정이다”며 “광주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따”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