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광주 중등학교장단 “성비위 없는 학교·사제간 신뢰회복 강화”

광주 중등학교장단 “성비위 없는 학교·사제간 신뢰회복 강화”

 

광주시 중등학교장단이 성비위 없는 학교를 위해 학교별 문제점을 파악한 뒤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사제 간 신뢰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 등을 강화할 방침이다.

 

광주시 중등학교장단은 7일 ‘존중과 신뢰가 넘치는 교육공동체 실현 선언문’을 내고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성비위 사건을 접하며 교장들은 교육자로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참담함과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교장들을 비롯한 모든 학교구성원들은 다시는 교육현장에서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발적이고 지속가능한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또 “일부 학교에서 발생한 성비위 사건이 마치 모든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인 것처럼 치부하고 모든 교사를 예비범죄자 취급하는 것은 학생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대다수 교사들의 열의와 사기를 무참히 꺾는 일이다”고 덧붙였다.

 

중등학교장단은 “일련의 성비위 사건에 대한 시민과 학부모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우리가 먼저 존중과 신뢰에 기반한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중등학교장단은 ▲학교별 사제 간 신뢰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교직원 대상 연수 강화 ▲상호존중과 신뢰를 되찾기 위한 소통과 교육프로그램 등을 집중 시행할 방침이다.

 

중등학교장단은 “학생과 교사들 간 서로 다른 입장과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에서 서로 지켜야 할 행동강령을 제정해 모든 구성원이 이를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 일부 학교에서 학생을 상대로 한 교직원 성비위 사건이 발생, 수사와 재판이 이어지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