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금쪽같은 곡성 농산어촌 유학생활

금쪽같은 곡성 농산어촌 유학생활

곡성교육지원청, KBS 다큐인사이트곡성 농산어촌 유학생활방영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은 2023년 2월 2일(목) 밤10시에 방영하는 KBS 1 다큐인사이트를 통해 곡성 농산어촌 유학생활을 홍보한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은 곡성군, 오산초등학교와 함께 KBS 다큐프로그램 촬영을 통해 곡성 농산어촌유학 운영, 농산어촌유학 운영학교 특색교육 프로그램, 지자체·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 등을 알림으로써 곡성의 작은 학교 살리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계획하였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은 지역소멸위기라는 한계를 넘어 새로운 미래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곡성군, 곡성군미래교육재단과의 유기적 업무 협업을 맺었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은 전남 농산어촌 유학 총괄·운영을 맡아 작은학교의 강점을 살리는 다양한 교육지원을 진행하고, 곡성군은 관내 모듈러주택을 활용한 유학마을 조성 및 농가주택 리모델링을 통해 주거를 확보하고,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유학생 가족과 재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은어 맨손잡이’, ‘사과 고추장 만들기’ 등 곡성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곡성군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곡성 농산어촌 유학 거주시설을 확대하여 정주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농산어촌 유학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지역안에서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곡성 농산어촌 유학이 장기 정주형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