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나주상업고등학교, 금융감독원 주최 금융공모전 ‘우수상’ 쾌거!

나주상업고등학교, 금융감독원 주최 금융공모전 ‘우수상’ 쾌거!

금융 사기 예방 콘텐츠로 청소년 금융 교육 가치 확산

 

나주상업고등학교(교장 이동훈)는 3학년 김규림, 김해민 학생이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20회 금융공모전영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국민의 금융 이해도 제고와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금융감독원이 교육부, 전국 시·도 교육청, 전국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와 함께 매년 개최하는 전국 단위 공모전이다.

 

이번에 수상한 영상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금융사기 사례를 실생활 중심으로 소개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 안전 수칙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교과 수업을 통해 쌓은 금융 지식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영상 제작 기술이 결합된 성과로 의미가 크다.

 

수상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금융 지식이 실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융 전문가의 꿈을 키우며 금융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훈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이론을 넘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역량을 창의적으로 적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금융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