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초등학생 국외체험학습 실시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홍)은 지난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3박 5일 동안 초등학교 6학년 14명을 대상으로 2025. 초등학생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국외체험학습은 가까운 영어문화권 나라인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육 기관 방문 및 체험을 통해 글로벌 안목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NUS국립싱가포르대학교를 방문하여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교 각 과별 프로그램 소개와 교정을 투어하고, 질의응답을 실시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그리고 싱가포르의 차이나타운, 부기스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어우러져 하나의 국가를 유지하는 모습도 살펴보았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보타닉 가든, 사이언스 센터, 센토사섬과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싱가포르의 다양한 생태·환경·과학·문화를 체험하였다.
국외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싱가포르 국외체험학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에 대해 질문하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문화와 함께 살아가는 현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홍 교육장은 “이번 실시한 국외체험학습을 통해 다문화 감수성과 세계시민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고, 학생들의 시야를 세계로 확장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담양인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