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담양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2025. 행복한 학교를 위한 더공감 학부모 연수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홍) 학교종합지원센터는 담양 관내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일「2025. 행복한 학교를 위한 더공감 학부모 연수」를 시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학생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갈등을 조정할 수 있는 대화 역량을 기르며,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부모 역할을 익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3회 실시되는 연수 중 첫 번째 연수로 “자녀와 함께 키우는 성인지 감수성”이라는 주제로 김항심 센터장(모두를 위한 성교육센터)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마음 △ 나를 지키는 거절하는 용기 △ 요즘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 △ 성인지 감수성 증진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 다양한 대화법 등이 안내되었다. 더불어 이번 연수는 9월 10일(수) “내 아이의 첫 사회생활, 부모가 알아야 할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로 김승혜 대표(유스메이트 아동청소년문제연구소)의 특강, 9월 17일(수) “우리 아이를 지키는 갈등조정 대화법” 노성덕 박사(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특강이 더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요즘 아이들이 사용하는 언어 및 행동 속에 내포되어있는 다양한 성적인 내용들에 대해 알게 되었고, 가정에서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갈 수 있는 건강한 대화법에 대해 알게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김진홍 교육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과 갈등조정 역량을 키워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담양교육지원청은 더불어 함께(우분투)의 마음으로 가정, 학교 그리고 지역공동체의 평화와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와 노력을 당부하였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