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남도 교육청  / 도립전남학숙, 최원주 작가 초대전

도립전남학숙, 최원주 작가 초대전

도립전남학숙(관장 김석원)은 한국사진작가협회 호남지회 대표작가 겸 심사위원인 최원주 사진작가‘작품 기증 기념, 특별 초대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는 최원주 작가의 ‘전남관광공모전 출품작 등 100점을 기증’받아 이 중 40점을 11월 28일부터 학숙 소전시실에 전시한다.

 

최원주 작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랫동안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정신적 위로와 정서함양을 위해 기증을 결정하게 됐다”며 학숙 재사생들에게 ‘나눔·소통·공감’을 강조했다. 이어 “전남도민의 자녀가 항상‘꿈을 품고 끊임없이 도전해 반드시 꿈을 이뤘으면 한다”고 격려·응원했다.

 

이에 김석원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년이 세상과 단절되고 비대면의 환경속에서 지쳐가는 모습에 참으로 안타까웠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집단지성인의 문화적소비욕구 해소와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보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축하행사로는 △문정자 茶명인(보성‘백연골발효차 – 다도시연·시음’ △정현종 作 – 방문객 △용혜원 作 – 함께 있으면 좋은사람을 화순경찰서 역전파출소 박근조 소장·장진규 시인의 시낭송으로 풍미를 더했다.

 

한편, 도립전남학숙은 작품을 기증한 최원주 사진작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