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매성고등학교, 신입생 진로학업설계 캠프 운영

매성고등학교, 신입생 진로학업설계 캠프 운영

오늘의 나를 믿고 내일의 나를 설계하다 

 

매성고등학교장(교장 신원호)은 2월 9일(월), 10일(화) 매성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업설계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 측면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신입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 및 성장 목표를 설정하여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6학년도 1학년 담임교사에게는 신입생들의 고교 생활 준비도와 성격 유형, 진로 목표를 담은 캠프 결과물을 미리 전달하여 학기 초 학급 운영과 학생 상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여 성공적인 고교생활의 밑거름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9일(월)은 ‘오늘의 나를 믿고, 내일의 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고교 첫 디딤돌 진단’ 평가를 실시하여 고등학교 학습을 위한 중학교 기초 역량을 점검하였고, 오후에는 직업적성검사와 학과 탐색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며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었다. 특히 입학 전 낯선 환경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친구들과 유대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과 공감 활동을 중점으로 운영하였다.

 

10일(화)은 ‘고교학점제와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와 변화하는 대입에 따른 과목 선택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 운영하였다.‘공부의 신 학습 습관’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 관리, 계획 수립 등 자기주도학습의 핵심 요소를 배우고, 메타인지를 활용한 과목별 효과적인 학습법을 익혔다.

 

이후 고교학점제 및 대입 변화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계열 적합성에 맞는 선택과목의 중요성과 선택 전략을 구체적으로 지도하였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진로 로드맵인 ‘나만의 전략 MAP’을 작성하고 미래 비전을 발표하였다.

 

매성고등학교 신원호 교장은 ‘이번 캠프는 고교 생활 전 필수 정보를 사전에 안내하여 학생들의 주도적인 생활 태도 형성을 돕는 고교생활 준비 체제의 일환’이라며‘학생들이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업 목표 설정과 진로 탐색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