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사례 기반 연수로 실무력 강화… 장성․담양 교사 한자리에”

“사례 기반 연수로 실무력 강화… 장성․담양 교사 한자리에”

장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2025년 8월 27일(수),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장성 및 담양지역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한 ‘2025. 하반기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운영과 사안 처리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수는 진희정 변호사(경남교육청)가 강사로 참여해 ‘학교폭력 사례로 보는 사안 처리의 실제’, ‘학교폭력 Q&A’, ‘지역별 사안처리 협의’ 등의 현장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의 고민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단순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실제 현장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돼 현장 교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동안 모호했던 사안 처리 절차를 명확히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실제 사례 기반의 연수라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성교육지원청 정선영 교육장은“학교폭력은 학생 개개인의 삶과 학급 공동체에 깊은 영향을 주는 중요한 문제이며, 이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전문성과 판단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연수와 협의회를 지속 운영해 학교현장의 불안과 혼란을 줄이고, 학생과 교사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이 강화됨과 더불어, 교육지원청의 실질적 지원과 현장 교사들의 노력 속에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장성교육’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