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사조직 결정·SNS 지지호소’ 불법선거운동 현직 교사 고발

사조직 결정·SNS 지지호소’ 불법선거운동 현직 교사 고발

 

전남도교육감 입후보예정자를 위해 사조직을 결성하고 SNS를 이용해 지지를 호소한 현직 교사가 불법선거운동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13 전남도교육감선거의 입후보예정자 A씨를 위해 불법선거운동을 한 완도 모 고교 교사 B씨를 광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4일 밝혔다.

 

B씨는 지난 1월 입후보예정자 A씨를 교육감 후보로 선출하기 위해 교사·동문·지인 등 63명에게 SNS(카카오톡)를 이용한 지지호소 메시지를 발송하고, 자신이 근무하는 고등학교 학생 10여 명에게도 A씨에 대한 지지호소 독려 메시지와 명함을 배부한 혐의다.

 

또 지난 2017년 2월 입후보예정자 A씨의 선거를 돕기 위해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사조직 결성에 참여하고, 교사 지위를 이용해 선거공약 자료 작성 등 선거운동에 관여한 혐의도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은 공무원의 경우 선거운동은 물론 후보자의 선거운동을 위해 사조직 등 단체를 설립하거나 설치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전남도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에서 어느 누구보다 중립성이 요구되는 공무원이 불법선거운동에 관여한 행위는 선거의 공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라며 “앞으로 공무원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보다 엄격히 조사·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