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서구, 2017 으뜸서구 청렴콘서트 개최

서구, 2017 으뜸서구 청렴콘서트 개최

 뻔뻔(Fun & Fun)하게 공감하는 청렴!     
 청렴서구 의지를 알리고, 청렴문화 지역사회 확산 위해 마련
 주민과 공무원 참여로 청렴공감대 형성 기대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지난 17일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7 으뜸서구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함께 만들어요, 청렴韓 서구’를 주제로 청렴 서구를 널리 알리고 청렴문화를 지역사회까지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청 공직자뿐만 아니라 200여명의 주민이 함께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렴연극, 방송댄스, 포크송 따라 부르기 등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렴연극은 지난 8월말 단원모집부터 시나리오 작성, 연습까지 전부 직원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열심히 준비하였다. 

 

공직에 입문한 주인공이 겪게 되는 사건을 통해 모든 공직자가 청렴에 대하여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방송댄스에서는 싸이 ‘I luv it’ 댄스로 청렴콘서트장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특히, 청렴포크송에서는 누구나 알만한 대중가요를 청렴을 주제로 개사하여 참석자 전원이 함께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공무원들에게는 솔선수범을 이끌어 내고, 주민과는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자연스러운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