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성지송학중, 다양한 경험 통한 주도적 진로활동

성지송학중, 다양한 경험 통한 주도적 진로활동

성지송학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 신장과 더불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4월 국어, 수학, 미술, 기술가정, 영어 5가지 과목에 이어 지난 19일 1학기와 마찬가지로 체육, 음악, 진로, 사회, 과학 5가지의 과목에서 주제를 가지고 2차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팀 프로젝트 체험학습을 위해 프로젝트 담당 교사와 학생들이 사전에 교과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고 계획,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무학년 무학급으로 진행돼 선·후배간의 교류와 협동이 이뤄져 문제 해결 능력뿐만 아니라 협업 능력도 기를 수 있게 햇다.

 

3학년 이수연 학생은 “코로나가 완화돼 편안한 마음으로 팀 프로젝트를 다녀오게 됐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사전 준비부터 결과까지의 과정으로 자기 주도적인 진로활동을 통해 많은 걸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하승균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당당히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