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순천교육지원청, 수업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수업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22일(토)부터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질문과 웃음, 탄성이 있는 수업을 위한 수업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공부하는 학교, 배움이 즐거운 교실을 위해 학생 배움 중심 수업 철학과 다양한 수업 방법 실행 등 두 가지 과정 중 교사들이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실 수업의 실제 사례, 퀴즈앤을 활용한 수업 깨우기, 게임을 접목한 수업 방법 등을 익혀 자신의 수업에 적용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수업 속 게임에 대한 설명부터 구체적인 상황 제시와 실습까지 이뤄져 유익했다”며 “무기력한 아이들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윤 교육장은 “주말에도 연수에 참여해 수업 전문가로 성장하는 선생님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우리 청은 지속적인 수업 연수를 통해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2주간 주말 동안 러닝퍼실리테이션과 평가 중심 수업 디자인 연수 및 배움의 공동체 심화과정-수업사례연구 직무연수가 이어질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