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순천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성장하다!

순천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성장하다!

‘목공체험지도사 자격과정 통해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순천만트리스쿨에서 「교육공동체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목공체험지도사 3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순천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이번 연수에는 순천 관내 순천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총 16시간에 걸쳐 목공의 기초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과정을 이수하면 ‘목공체험지도사 3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향후 교육과정과 융합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순천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처음 접하는 목공 활동이었지만, 지역 특색 있는 공간에서 체계적인 연수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 학교 수업이나 동아리 활동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교육의 전문성이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더욱 풍성해질 때, 의미 있는 배움이 실현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도 순천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공동체의 전문성 향상 뿐만 아니라,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만드는 데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딛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올해 11월까지 순천 관내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이 긴밀하게 협력하는 실질적 교육자치 실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