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순천교육지원청, 청소년 문화콘텐츠 창작 역량을 키우는 여름 캠프 운영!

순천교육지원청, 청소년 문화콘텐츠 창작 역량을 키우는 여름 캠프 운영!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탐험 여름 캠프’를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운영하며, 문화콘텐츠 분야 진로 체험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캠프는 ▲애니메이터 탐험반 ▲유튜브 크리에이터 탐험반 ▲AI 활용 콘텐츠 제작 탐험반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순천대학교 애니메이션·문화콘텐츠 순천캠퍼스, 알리몰리스튜디오 등 지역 내 대학 및 전문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성 있는 강사진과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캠프에서는 웹툰 및 무빙툰 제작, 유튜브 영상 제작, 그리고 ChatGPT, Midjourney, Runway ML 등 최신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 활동이 이루어지며, 참가 학생들은 창의력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고 있다.

 

애니메이터 탐험반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처음엔 그냥 그림만 그리는 줄 알았는데, 제가 만든 캐릭터가 움직이니까 진짜 신기했어요. 컷 나누고, 움직이는 효과 넣고, 마지막에 발표할 때는 좀 떨렸지만 재미있었어요. 애니메이션 만드는 게 어렵긴 했지만 너무 재미있었고, 나중에 이런 걸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미디어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작하는 경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진로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