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신안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내고장 학교 보내기

신안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내고장 학교 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지역 인재 육성 및 내고장 고교 진학 신뢰도 제고 기대

 

전라남도신안교육청(교육장 박은아)이 지난 9월 10일 비금중학교와 9월 17일 압해중학교에서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내고장 학교 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인재의 관외 유출을 막고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입학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학교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부스가 운영되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안교육지원청 김동구 교육지원과장은 개회식에서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타 지역으로 떠나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안의 고등학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알리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관내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으며 진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아이 진학을 고민하던 중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관내 고등학교에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안심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A학생은 “처음에는 무조건 큰 도시 학교로 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각 학교 선생님들의 설명을 듣고 나니 내 고장에서 꿈을 키워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안교육지원청은 지역 인재들이 관내 고교 진학을 고려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중학교와 고등학교 간 연계 지도가 강화됨으로써 지역과 함께하는 신안교육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