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독서캠프 운영
전라남도교육청무안도서관(관장 김현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보내는 특별한 휴식, ‘북케이션(Book+Vacation)’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여름학기 평생교육과 ▲여름 독서 캠프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알차게 꾸며졌다.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학기 평생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체험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우리는 지구히어로 ▲꼬마예술가 ▲3D펜 교실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신청은 7월 9일부터 15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도서관에서 지원한다.
또한 8월 7일에는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 캠프를 운영한다. ▲독서‧토론‧글쓰기 ▲작가 초청 강연 ▲베이킹 체험 등을 통해 민주주의의 가치에 대해 배우는 하루를 보내게 된다. 7월 7일부터 12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접수 받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주제 도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여름은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체험하고, 토론하며 보내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와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