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암교육행정협의회 ‘희망 영암교육 실현’ 최선

영암교육행정협의회 ‘희망 영암교육 실현’ 최선

농산어촌 유학생 정주 여건 개선 및 영암미래교육관 설립 방안 논의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과 영암군청(군수 우승희)은 지난 27일 희망 영암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 교육현안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2023. 영암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암교육행정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한 지역 교육여건 개선 및 지역 우수 인재 육성 등을 위하여 운영 중인 협의체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농산어촌 유학생 정주 여건 개선(에듀팜, 권역 커뮤니티센터 활용)을 통한 농산어촌 유학사업 활성화, 영암을 대표하는 전통 문화예술(씨름, 바둑, 가야금) 계승할 미래인재 육성, 지역교육공동체의 창의융합 교육을 위한 영암미래교육관 설립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청년 친화정책과 교육은 지향하는 바가 같은 한 축으로써 영암군에서는 교육 때문에 영암을 떠나지 않는 아이들 키우기 좋은 여건을 만드는데 상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은 “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을 앞으로 더 긴밀하게 협조하여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영암교육이 내실 있게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