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를 위한 협의회 실시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를 위한 협의회 실시

적정규모학교 육성 등 영암읍 소재 중·고의 다양한 교육력 강화 방안 논의

 

영암교육참여위원회에서 영암 교육력 강화를 위해 별도로 구성 운영되었던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 분과 위원회가 코로나 19와 여러 가지 지역 여건으로 인해 논의가 중단된 이후 2년여만에 2023년 3월 3일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를 실시하며 활동을 재개하였다.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 분과 위원회는 2002년 이후 꾸준히 제기되었던 영암읍 소재 중고 통합 등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한 여론 수렴의 장으로써 교육청 및 공·사립학교 관계자와 영암군 소재 다양한 사회단체에서 추천한 위원 31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위원회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지역 학생들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로써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공·사립 학교통합, 남녀공학 등)이 학교 관계자 및 지역사회 위원들로부터 제시되었다.

 

향후 논의된 학교 육성방안 추진을 위해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교육주체(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참여와 지역민들의 관심 속에 공론화의 장인 토론회(공청회)와 여론조사 등의 절차를 실시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