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오룡2지구 신설학교 개교 준비 본격화

오룡2지구 신설학교 개교 준비 본격화

“개설사무담당공무원 협의회 열고 실무 추진 일정 공유 ”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2026년 1월 5일(화) 무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6년 3월 개교 예정인 오룡2지구 신설학교의 안정적 개교를 위해 개설사무공무원을 대상으로 개교업무 협의회를 열고, 실무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무안사랑유치원, 무안사랑초등학교, 무안희망중학교의 원활한 개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교 준비 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 운영이 개시되는 시점부터 교육활동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사전 협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의회에는 개설사무공무원 10명과 무안교육지원청 개교 업무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해 신설학교 개교업무 추진 일정 전반을 공유하고, 시설 인수인계 절차와 개교 전 점검 사항 항목을 중심으로 실무 내용을 살폈으며, 학교별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준비사항도 함께 논의 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신설학교 개교 준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교 전까지 행정과 교육준비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보훈 교육장은 “오룡2지구 신설학교는 지역 교육 여건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기반이다”며 “개교 준비 과정 전반을 세심하게 관리해 학생 중심의 학교 운영이 시작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