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올해 삼계부사관고등학교, 해병대 캠프로 떠난다

올해 삼계부사관고등학교, 해병대 캠프로 떠난다

여름방학 중 병영체험

팀리더십 훈련, 공수기초훈련, 해상생존술 등 체험

 

삼계부사관고등학교(교장 문성훈) 전교생이 여름방학 중 미래 부사관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해병대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인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4박 5일간 경북 포항에 있는 해병대 1사단에서 실시하는 병영 진로 체험에 참가하여 팀리더십 훈련, 공수기초훈련, 해상생존술, 유격기초훈련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삼계부사관고등학교는 그동안 유격훈련, 병영체험, 행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으나 해병대캠프에 참가하는 것은 처음이다. 문성훈 교장은 “방학이지만 배움과 성장에 대한 열정으로 참가하는 학생들이 대견스럽다. 미래 군간부로서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후에도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해병대 부사관 시험에 합격하여 입대를 앞둔 3학년 김유준 학생은 ‘입대 전 미리 해병대를 체험함으로써 적응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키우는 등 부사관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캠프에 대비하여 기초체력 훈련, 구명조끼 착용법 등 사전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할 방침이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