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완도교육지원청-청송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상호교류 통해 교육 혁신 모색

완도교육지원청-청송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상호교류 통해 교육 혁신 모색

농어촌 교육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교육적 동행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과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025년 6월 26일(목)~6월 27일(금) 양 기관 간 교육지도자 상호교류 활동을 통해 농어촌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 혁신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는 농어촌 지역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두 교육지원청이 교육 현장의 도전과제를 공유하고, 상호 우수사례를 나누며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각 학교의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각 교육지원청의 장학사 및 교육행정 담당자 등 교육지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실질적인 교육 정책 방향과 학교 지원체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지역 특화 교육과정 운영 사례, ▲학교-지역사회 연계 방안, ▲작은학교 살리기 정책, ▲교육복지 실현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양 기관의 교육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도출했다.

 

이철영 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송교육지원청과의 이번 교류를 통해 농어촌 교육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서로의 노하우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덕섭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 또한 “두 지역의 지리적 특성과 교육적 상황이 유사한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간 연대를 강화해 미래교육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과 청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와 현장 방문, 실무 중심의 공동연수 등을 통해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