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완도수산고, 『2025. 해양수산 미래교육 페스타』 개최

완도수산고, 『2025. 해양수산 미래교육 페스타』 개최

“해양수산 미래를 준비하는 전남 청소년들의 큰 축제”

『2025. 해양수산 미래교육 페스타』 완도에서 열린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이현진)가 주관하는 2025. 해양수산 미래교육 페스타가 오는 717일 완도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남지역 해양수산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공 역량을 겨루고, 진로를 탐색하며, 지역과 산업이 함께하는 미래 수산인재 양성의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 해양수산 교육공동체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전공 경진대회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바다소리’ 예술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전공 경진대회는 총 3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아쿠아스케이프 대회’는 수조 속 자연 경관을 예술적으로 연출하는 경연으로, 참가자들은 수초 배치와 디자인을 통해 아름답고 생태적인 수중 풍경을 선보인다. ‘수산물 가공제품 개발 대회’는 지역 수산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가공품을 발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로 부가가치를 높인 제품을 제안한다. ‘해양레포츠 대회’는 바다를 무대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량과 해양 안전 역량을 겨루는 전공 경진의 장으로 운영된다.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는 23개 공공기관 및 관련 기업이 참여해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이미지 메이킹과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행사 전날에는 전남 수산계고 학생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바다소리’ 예술제가 전야제로 열린다. 특히 흡연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연 개사송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타를 통해 학교·지자체·유관기관·산업체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며, 학생들에게는 성장 기회와 취·창업 역량을 제공하고, 해양수산 전공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심화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우리나라 수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다.

 

완도수산고 이현진 교장은 “단순한 대회나 박람회를 넘어, 학생들이 해양수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과 산업이 함께 응원하는 가운데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도록 돕고 싶다”며 “이번 페스타가 전남 해양수산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