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장성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스포츠 프로그램

장성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스포츠 프로그램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8일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스포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는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신체·정신적 건강 회복을 통한 가족 간 이해와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8월 8일부터 13일까지는 6일간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23가족 총 7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건강 회복을 위해 수영, 승마, 볼링 체험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이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학부모의 관심과 선호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온 가족이 함께 수영도 하고 물놀이도 하며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한 한 학생은 “유튜브로만 봤던 말을 눈앞에서 보고 직접 승마 체험까지 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해 특수교육대상자의 재능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