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기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운영체제 강화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7월 18일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6회 장성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를 열고 위원 위촉과 함께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기회는 제2기 장성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새로운 출범을 기념하고, 민관산학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25명의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운영위원회 구성, 안건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장성읍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체제 개편 추진 경과」가 공유됐다. 이에 위원회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희망 의견이 있을경우 연차적으로 추진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장성여자중학교 통학로 안전 확보 방안도 기타협의 안건으로 다뤘다. 통학로 내 교통신호등 부재, 가상형 과속방지턱, 혼잡한 차량 통행 등으로 인해 학생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위원회는 신호등 및 반사경 설치, 과속방지턱 개선, CCTV 설치, 주정차 질서 개선 등을 추진과제로 제안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조속한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정선영 교육장은 “장성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가교 역할을 한다.”며 “이번 정기회가 교육협력의 방향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