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펜 체험, 로봇코딩 등 20개 체험부스 운영과 공동 교육과정 모색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지난 3일 소규모학교 연합 늘봄학교 한마당을 장흥남초등학교와 부산초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6개 초등학교(장흥남초, 장평초, 용산초, 부산초, 관산초, 안양초)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늘봄학교 위탁업체인 에듀펀플러스 주최로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기반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특히, 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후환경, 문화예술, 창의과학, 사회정서, 창의융합, 체육활동 등 6개 분야 20개 체험부스(DIY 키링 만들기, 로봇 코딩, 3D펜 체험, 오감 슬라임, 전통과자 만들기, 레이저 사격 등)가 꾸며졌으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며 배움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다.
참여학교 관계자는 “소규모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늘봄학교 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정행중 교육장은 “이번 늘봄학교 한마당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