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전남교육연수원, AI 기반 플랫폼으로 코칭티처 연구 성과 공유

전남교육연수원, AI 기반 플랫폼으로 코칭티처 연구 성과 공유

패들렛 기반 연구결과 공유로 코칭티처의 협려적 주도성 강화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김병인)은 코칭티처 주도의 협력적 연구 문화 확산을 위해 2025학년도 미래교육 코칭 아카데미 연구활동의 결과물을 AI 기반 협력도구인 패들렛(Padlet)을 활용하여 공유하고 있다.

 

2025년 미래교육 코칭 아카데미는 총 26개 팀, 131명의 코칭티처가 참여하여 학습자 주도 수업, AI·디지털 기반, 독서·인문·예술, 생태전환, 학생상담 및 진로진학상담 등 미래교육 과제를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하였다. 특히 팀별 연구과제 탐색, 코칭 기반 수업 성찰 등 전남교육 주요 정책이 반영된 현장의 교육활동과 밀접한 연구가 다각도로 이뤄져 코칭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전남교육연수원은 코칭티처들이 연구한 결과물과 활동자료를 패들렛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관련 자료들을 연도별로 축적해 나갈 계획이다. 축적된 자료는 향후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과 수업 혁신 사례 확산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 선발한 2026년도 코칭티처 100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미래교육 실천 역량과 현장 실행 연구 기반을 강화하고자 2026년에는 코칭 아카데미를 30개 팀, 250명 규모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김병인 원장은 “코칭티처들이 연구 과정에서 겪은 고민과 해결 전략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며 서로에게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코칭티처의 협력적 주도성 역량을 강화하고, AX시대 교사가 주도하는 수업혁신과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