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남도 교육청  /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성과 크다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성과 크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2월 7일(수)과 12월 9일(금) 보성 다비치 콘도와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권역별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은 다문화학생과 또래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함께 채워가며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전남 도내 48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배움․채움 프로그램 교육지원청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해 다문화 인식개선 챌린지 및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3년 학교급별 배움․채움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현장 맞춤형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특강도 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도 제공하고 학생들이 함께 생각을 나누고 활동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여선 혁신교육과장은 “다문화 인식개선과 다문화 감수성은 모든 학생과 학교 구성원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함께 출발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 조성과 다문화학생의 특성을 고려하고 강점을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전인적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