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봉사의 마음을 함양한 예비 간호인으로서 첫걸음 내디뎌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홍성희)는 지난 2025년 11월 20일(목) 오전 10시부터 본교 시청각실에서 보건간호과 1학년을 대상으로 ‘2025 보건윤리강령 선서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학생들이 간호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윤리의식과 직업정신을 되새기고, 헌신과 봉사의 마음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간호인의 자세를 다지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1학년 임혜영 학생은 “촛불을 들고 선서문을 읽는 순간, 간호인의 길을 걷겠다고 결심했던 첫 마음이 다시 떠올랐다.”며 “앞으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간호인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희 교장은 “간호는 지식과 기술만이 아니라, 사람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예비 간호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선서식에서 모범상 수여식도 진행했는데, 임상실습을 성실히 수행한 2, 3학년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함으로써 후배들에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제시했다.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스마트로봇기계과, 전기과, 전자과, 경영정보과, 보건간호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는 공업·상업·보건계열 직업교육 특성화고로, 다양한 분야의 현장 맞춤형 교육과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한진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