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전북교육청, 미래교육 위한 학교도서관 공간혁신 추진

전북교육청, 미래교육 위한 학교도서관 공간혁신 추진

올해 70교 지원… 학습과 토론, 놀이와 휴식, 공동체 활동 가능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도서관 공간혁신을 추진한다. 기존의 학교도서관을 학생들이 학습과 토론, 놀이와 휴식,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미래형 학교도서관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미래형 학교도서관’은 전통적인 문자 텍스트로부터 디지털 텍스트까지 확장된 리터러시 개념을 지원할 수 있는 학교 내 정보의 허브로서 독서, 학습, 탐구, 토론, 문화체험활동, 휴식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거나 상호작용하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전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5월중 1차로 52교를 선정해 51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6월까지 18개 학교를 추가로 선정, 총 7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70교에 미래형 학교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원된 예산은 학교도서관 공간혁신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 도서관 및 메이커 교육을 위한 비품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오는 31일 군산교육문화회관에서 선정학교 담당자와 관리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미래형 학교도서관의 이해 △미래형 학교도서관 공간구성 방향 △사업 추진 절차 △2022년 조성사례 안내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생들이 책을 읽고, 토론하며,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도서관 환경조성이 중요하다”며 “미래형 학교도서관이 학생들의 창의력을 유도하고,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며 학생들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도록 공간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