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전북 IB교육 성과, 대전지역 학교에 전파

전북 IB교육 성과, 대전지역 학교에 전파

대전시교육청–충남대 IB 연수단, 전북 IB 후보학교서 현장실습

전주여고-순창고-익산부송중-전주교대부설초서 3일에 걸쳐 진행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원들이 전북의 IB 후보학교를 방문,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29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대전교육청·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이 공동 주관한 IB 교원 역량강화 연수단이 도내 IB 후보학교 4곳을 벤치마킹했다.

 

연수단은 지난 16일 전주여고(교장 이영숙)·순창고(교장 양동준)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익산부송중(교장 정숙주), 27일 전주교대전주부설초(교장 민환성)를 방문, 총 3일에 걸쳐 연수를 가졌다.

 

연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초‧중‧고 교원 120명을 대상으로 수업 참관, 학교장 특강, 코디네이터 특강으로 운영됐다.

 

이는 전북의 IB 운영 사례가 타 시‧도의 참고 수준을 넘어 우수 벤치마킹 모델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특히 전북의 수업·평가 설계·운영 체계가 타 시‧도 연수에서 우수한 현장 학습 모델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교실 수업과 평가의 본질적 변화를 위해 학교 맞춤형 컨설팅‧공개수업‧공동 연수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며 “전북 교실에서 축적된 IB 운영 경험이 현장 실습형 교류를 넓혀 우수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