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를 위한 전남교육’, 현장 연구자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사단법인 전남교육연구소와 전남교육정책연구소는 전남교육 정책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활성화하고, 현장 연구자의 관점에 기반한 정책 마련을 위해 ‘제2회 전남교육학술대회’ 논문을 공모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모두를 위한 전남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전남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쟁점과 현장에 기반한 연구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참여할 수 있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전남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학술대회에서는 총 16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교육정책, 교육과정, 교육복지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학술적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학술대회 참가 자격은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논문 응모를 희망하는 교직원은 7월 7일(월)부터 7월 25일(금)까지 응모 신청서와 연구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jneduin@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계획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연구자는 최종 논문을 제출한 후, 오는 12월 5일(금)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061-260-5652)로 문의하거나, 전남교육연구소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neduin)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