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조옥현 도의원 “목포교육 경쟁력 높여, 지역 살려야”

조옥현 도의원 “목포교육 경쟁력 높여, 지역 살려야”

인구감소와 출산율 저하로 학령인구가 급격히 줄어들고, 대학 진학 등을 위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찾아 학생들이 전남을 떠나고 있는 실정에서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교육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16일 본회의장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교육을 지역발전과 인구소멸 위기 극복의 원천으로 삼아야 한다”며 “목포가 ‘교육하기 좋은 도시, 교육 때문에 머무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목포지역 초등학생 수는 올해 14,352명에서 3년 후인 2025년에는 12,038명으로 3년 새 2천명 이상 줄어 학령인구 감소가 심각한 상황이다”며 “아이 낳고 교육시키기 좋은 목포를 만들기 위해 교육환경 개선과 함께 교육 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당․옥암 등 신도심과 원도심간의 교육 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며 “학교 재배치, 개별화 학습과 맞춤형 교육, 원도심 교육기관 유치 등 맞춤형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현재 논의 중인 옥암지구 내 고등학교가 이설될 때 학교의 남은 공간은 원도심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회관, 교육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등 기관 유치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