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학생기자단, 세상과 통(通)하는 미디어체험학습 운영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학생기자단, 세상과 통(通)하는 미디어체험학습 운영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미)이 7월 12일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제5기 보배섬 학생기자단과 샘-품, 맘-품 지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보배섬 미디어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들이 보다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미디어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으며, 보배섬 학생기자단은 진도 관내 초‧중학생으로 구성된 지역 밀착형 청소년 미디어 기자단으로,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교육 소식을 취재하고 보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력한 이번 프로그램은 라디오 프로그램 제작, 방송 제작 실습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전문 장비를 활용한 녹음 실습, 대본 작성, 방송 기획 등 방송 제작 과정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뉴스와 인터뷰를 구성하고 제작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김○○ 학생은 “평소 라디오를 듣기만 했는데 오늘은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면서 제작해보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 교육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참관을 넘어 직접 체험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미래의 콘텐츠 제작자이자 지역 소통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보배섬 학생기자단의 활동 범위를 넓혀 지역언론과 연계한 기사보도, 교육현장 기록영상 제작 등 심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기자단의 콘텐츠가 지역 언론에도 소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