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함평교육발전특구, 함평연합 학생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개최

함평교육발전특구, 함평연합 학생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개최

나비처럼 울려 퍼진 희망의 선율, 함평연합학생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성료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8월 22일(금) 19시 함평학다리고 삼락관에서 교육발전특구 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함평연합 학생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연주회는 함평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함평 관내 4개 초·중학교에서 선발된 함평연합 학생오케스트라 단원 44명과 기산초등학교 현악합주단 단원 27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오케스트라는 현악 중심의 구성으로 클래식 명곡부터 대중가요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함평교육지원청 박정애 교육장은 “함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피어난 이 오케스트라는 학생들의 음악적 꿈이 활짝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에서 학생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함평연합 학생오케스트라는 이번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지역축제 참여, 사회 봉사 연주, 음악 경연 대회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적 성장과 지역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삼락관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학생들의 열정과 실력에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함평의 교육과 문화예술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