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신안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성료

신안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성료

학생·학부모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큰 호응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지난 823() 본청 대회의실에서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자녀의 진로와 학습, 진학을 종합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가했다.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자녀교육 컨설팅에서는 사전 실시한 SMART 진로학습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양육 태도와 자녀의 학습·진학 방향을 분석해 가족별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오전 9시부터 세 차례로 나뉘어 가족당 약 50분 동안 이어졌다.

 

또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진로·진학 상담에서는 개인별 진로 설계와 대학 진학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이 제공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지참하여 전문 상담교사와 협력교사단으로부터 50분가량의 밀도 높은 상담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진로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구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