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보성고, “교육부 지정 자율형공립고 2.0 4차 공모 선정”

보성고, “교육부 지정 자율형공립고 2.0 4차 공모 선정”

지역 특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지역 인재 양성의 토대 마련

 

보성고등학교(교장 김문주)는 2025년 8월 27일(수) 교육부의 ‘2025년 자율형 공립고 2.0’ 4차 공모에 선정되었다.

 

보성고등학교는 △지역 특화 교육과정 및 창의적체험활동 재구조화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교육력제고 프로그램 운영 △교원전문성 제고 및 교육환경 개선을 통한 학교 교육의 질 제고 △학생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소질‧적성 기반 교육을 통해 농수산‧해양관광 지역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매년 2억 규모의 재정 지원 △자사고와 특목고 수준의 교육과정 자율성 부여 △교장공모제 실시 △교사 정원 100%까지의 초빙 등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되어 전남 서남부권 교육발전특구의 지역 거점고로서의 역할을 다 할수 있게 되었다.

 

보성고등학교 김문주 교장은 “보성관내고-보성교육지원청-보성군청과 함께 협력하여 보성교육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교직원들과 함께 학생의 꿈과 진로 맞춤형 교육을 위해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치고, 학생들은 지성과 감성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