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나주상고, 전국상업경진대회서 금1, 은2, 동2 획득

나주상고, 전국상업경진대회서 금1, 은2, 동2 획득

금융실무 부문 금상 포함하여 5명이 5개 분야에서 수상 성과

 

나주상업고등학교(교장 이동훈)가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가한 「2025년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의 명예를 높였다. 학생들은 금융, 창업, 글로벌 비즈니스, ERP,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상하며 실무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융실무 부문 금상은 2학년 문지연 학생이 차지했으며, ▲창업실무 부문 3학년 김해민, ▲비즈니스영어 부문 2학년 김건민 학생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ERP 부문 3학년 손희선, ▲전자상거래실무 부문 3학년 최아연 학생이 동상을 받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뒀다.

 

수상 학생들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함께한 노력의 결실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고 성장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은 나주상업고의 현장 중심 교육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동훈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열정과 교사들의 헌신이 함께 빚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상업경진대회는 매년 열리는 권위 있는 대회로, 나주상업고의 성과는 학생들의 진로와 사회 진출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