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함평교육지원청, 함께라서 즐거운 나비골 꿈꾸리 공동교육과정 운영

함평교육지원청, 함께라서 즐거운 나비골 꿈꾸리 공동교육과정 운영

거점형 지역사회 연계 놀이수업 운영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9월 24일(수), 협력네트워크(꿈꾸리팀) 유치원생 17명(함평, 손불, 손불서, 월야, 해보)이 함평초병설유치원 김○○ 선생님을 중심으로 함평창의융합관에서 찾아오는 놀이수업을 진행하였다.

 

놀이수업 주제는 ‘제주 해녀의 하루’로, 제주의 바닷가 마을을 셋팅하고 유아들은 해녀로 분장하여 각종 활어와 전복, 소라, 멍게 등 해산물 채취와 건조하는 과정을 체험하고, 택배 배송과 직접 판매하는 활동을 경험하였으며, 고래 에어바운스에서 파도 놀이를 즐기며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처음 해보는 놀이인데도 즐겁게 참여하고 익숙하게 활어를 썰어서 손님상에 내는 귀여움을 보여주는 유아들도 있었으며 대왕문어를 잡는 장면을 TV에서 보았다는 유아, 할아버지랑 낚시해 본 적 있다는 유아, 가족들과 횟집에서 소라, 멍게도 먹고 회초밥도 먹어 보았다는 유아 등 각자의 경험을 쉼 없이 이야기하며 자신의 삶과 체험이 연계되었다.

 

박정애 교육장은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함평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들을 모색하여 공동교육과정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